조민영 저

느낌이있는책 | 2011-07-21 | 12800원

비만전문 네트워크인365mc비만클리닉(대표원장 김남철)이 고도비만과 이의 해결책인 36.5위밴드수술에 대한 전문 도서, ‘고도비만, 위밴드 수술이 답이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365mc비만연구소와 함께 조민영 36.위밴드수술센터 원장이공동으로 집필했다.

‘고도비만, 위밴드 수술이 답이다’는 전문가의 눈으로 고도비만을 정확하게 바라보고, 환자 앞에서 허심탄회 하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의미를 뒀다.

이 책은 고도비만자와 고도비만 전문의가 서로의 입장을 대변하듯,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왜 고도비만이 될 수밖에 없는지부터, 수술을 해야만 하는 이유, 그리고 수술의 과정과 성공적인 체중감량을 위한 생활법까지 진솔하고 담백하게 소개한다.

무엇보다 고도비만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돕기 위해 씌여졌으며, 고도비만 당사자에게도, 고도비만자의가족에게도, 이제 고도비만 단계로 진입할지 모르는 ‘좀 뚱뚱한’ 사람들에게도 이 책은 ‘당신 때문이아니다’라고 말해준다.

또한 고도비만에 대한 정의와 체중 감량을 위한 확실한 방법, 그리고 그 선택이 성공할 수 있도록 꼼꼼한 노하우를 일러준다.

이 도서를 집필한 조민영 원장은 “비만은열심히 운동하거나 무조건 적게 먹는다고 해결할 수 있는 단순한 문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무절제’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실패할 경우 자책과 우울감을 느끼고 있다”며“결국 비만도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치료할 때 의사를 만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교정 받고 때에 따라서는의학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해하면 된다”고 설명한다.

이어 조 원장은 “고도비만자들의어려움이나 노력, 지쳐 포기하고 싶은 마음과 고통을 잘 이해하는만큼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그들이 고도비만을 탈출할 수 있기 위한 비상구를 찾는 데, 의미 있는 책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