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호 서울의대 피부과학교실 교수 저

도서출판 하누리 | 2010-09-03 | 23000원

정진호 서울의대 피부과학교실 교수가 향후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피부노화 분야에 관한 교과서 ‘피부노화학’을 최근 펴냈다.

1년 전 ‘늙지 않는 피부 젊어지는 피부’를 발간해 일반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정 교수는 이번에는 피부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피부노화에 대해 학문적으로 더 깊고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교과서로써 이 책을 썼다.

특히 이 책에는 그동안 밝혀진 학문적 사실과 서울의대 피부과학교실에서 새로 밝혀낸 연구성과 등 피부노화에 관련된 모든 지식이 체계적으로 설명돼 있다.

정진호 교수는 “피부노화에 대한 기초 및 임상 지식을 체계적으로 공부하기에는 최고의 교과서라고 자부할 수 있다” 며 “학생들이 피부와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책은 △피부의 구조 △피부의 기질 △피부장벽 △피부의 기능 △피부노화에 따른 조직변화 및 생화학적 이상 △피부노화에 따른 기능 변화 △한국인의 피부노화 △피부노화의 증상 △원인에 따른 피부노화의 종류 △피부노화의 예방과 치료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많은 사진을 실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양 교수는 대한피부과학회 동아학술상 및 인봉학술상, 유럽피부과학회 우수논문상, 서울의대 우수연구자상 등을 수상했으며, 피부노화를 비롯해 광의학, 광생물학, 자가면역 피부질환 등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