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준, 최보희 공저 저

우성지도출판 | 2009-08-07 | 10000원


효소 연구에 뛰어들어 20여종의 SJP유산균을 개발, 특허를 받은 ㈜앤텍바이오 박세준 대표이사가 효소 연구와 이를 바이오 및 환경 사업에 적용시킨 경험을 토대로 해, 대한발효의학연구회장인 최보희 한의사와 공저로 '효소과학을 알면 질병에서 해방된다'를 펴냈다.

책은 건강의 파수꾼인 체내 유익균, 장내 생태계 복원, 효소 과학의 이론, 효소과학을 통한 질병에서의 해방, 효소 한약의 효능과 미래, 효소 식품 등 효소 과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역사상 사례나 의학적 연구 결과뿐 아니라, 저자 자신이 개발, 특허를 받은 SJP유산균으로 만든 효소 제품이 가축과 사람에게 적용되어 효과를 얻은 사례를 총동원해 효소과학의 이론과 효과를 주장하는 부분이 흥미롭다.

책의 제목을 '효소과학을 알면 질병에서 해방된다'로 붙인 저자는 효소 과학을 여러 가지 개념과 사례로 설명하고 있지만, 이 책은 단 한 줄로도 요약될 수 있다. 효소를 일상적으로 섭취하면, 노화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특허 받은 SJP유산균으로 만든 산업용 효소 제품으로 이미 많은 축산 농가와 환경 사업에서 제품력을 검증 받았는데, 최근에는 사람이 먹는 효소 제품까지 개발했다. 효소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효소가 부족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한약재와 효소를 결합한 기능성 발효 식품을 개발한 것이다. 저자는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효소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일상적으로 효소 제품을 섭취해 건강을 되찾기를 제안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