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선도 우수 기술력과 검증된 의료기술 제공, 신뢰도 확보 주효
신재흥 원장 “장비 모듈화 구성, AI 딥러닝 기술 등 업그레이드 용이”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오늘날 의료와 기술이 융합되는 시대에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의료 기술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며,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의료기관과 의료기기업계와의 적극적인 교류가 지속되고 있다. 이는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더 나은 결과를 위한 것이다.

올해 초 동탄시티병원과 GE헬스케어코리아가 상호 발전과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고자 체결한 업무협약도 마찬가지다. 이번 협약에 따라 GE헬스케어코리아는 동탄시티병원을 협력 병원으로 지정하고, GE Digital solution을 최대한 활용해 장비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GE헬스케어 영상장비에 대한 최신 사용 기법과 프로토콜에 관해 임상 직원 방문을 통한 장비 교육 제공 및 업계의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에 관한 정보를 수시로 제공, 학술대회‧ 심포지엄‧세미나 등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며 협력할 예정이다.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경쟁하는 치열한 영상진단기기 시장에서 지역 의료를 선도하고 있는 동탄시티병원이 특별히 GE헬스케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 배경에는 앞선 성능을 가진 제품과 기술에 대한 무한한 신뢰가 있었다.

동탄시티병원 신재흥 원장<사진>은 최근 의학신문과 만난 자리에서 “영상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술은 이미지 퀄리티라고 할 수 있다. 타 기업 장비의 경우 만화 같거나 왜곡된 이미지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며 “GE헬스케어는 타 제품들에 비해 보다 사실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진단의 정확성을 높여 주기에 신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신재흥 원장이 꼽은 GE헬스케어의 장비의 가장 큰 장점은 장비가 모듈화돼 있어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는 점이다. 교환 또는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파츠만 교체할 수 있고, 기존 장비의 교체 없이 제품을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및 수리가 가능해 최신 성능 유지는 물론 비용도 절감 할 수 있다는 것.

100년 이상 유산 가진 기업이 가진 체계성, 병원 운영 지원 도움

동탄시티병원은 지난 1월 병원 5층 컨퍼런스실에서 GE헬스케어와 협약을 맺었다.<br>
동탄시티병원은 지난 1월 병원 5층 컨퍼런스실에서 GE헬스케어와 협약을 맺었다.

신 원장은 “이러한 방식을 통해 단순 소프트웨어 및 장비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AI 딥러닝 기술 등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최신 기술 또한 탑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동탄시티병원은 MR에 탑재해 더욱 선명한 이미지와 빠른 스캔을 가능하게 하는 딥러닝 기반의 영상 재구성 소프트웨어 ‘에어 리콘 DL’로 기존 장비를 업그레이드한바 있다. 이 기능은 스캔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하고 보다 우수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글로벌 기업은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우수한 기술력과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의료기술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술에 대해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고, 이는 환자에게 진료 및 치료 결과에 대한 신뢰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언급했다.

그는 “GE헬스케어와 같이 100년 이상의 유산을 가진 기업들이 가진 체계성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병원 운영 지원에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지역사회와 발전하는 미래지향적 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

에어 리콘 DL 기능이 적용된 SIGNA PET/MR AIR는 <br>질병의 진단, 병기 결정 및 모니터링으로 의료진을 지원한다. <br>
에어 리콘 DL 기능이 적용된 SIGNA PET/MR AIR는 다양한
질병의 진단, 병기 결정 및 모니터링으로 의료진을 지원한다.

한편 올해로 설립 14주년이 된 동탄시티병원은 ‘환자에 대한 진심’에서 출발했다. 첨단 장비의 도입과 더불어 환자 중심의 의료라는 슬로건, 비전, 미션을 실현해 지역의료를 선도해나가는 의료기관으로 도약하길 바라며, 열정과 전문성을 두루 갖추고 행동하는 의료인으로서 ‘모범’을 보이는 의료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도 내비쳤다.

인터뷰를 마치며 신재흥 원장은 “척추·관절 분야에 대한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한 단계 앞선 치료의 선구자가 되기 위해 모든 의료진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환자 중심의 의료 철학을 실현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미래지향적인 의료기관으로 발전하고자 대내외적으로 힘쓰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러한 행보에 더해 동탄시티병원은 강직성 척추염과 후만증 교정수술, 그리고 척추암 수술 분야에서 전 세계적인 척추명의로 손꼽히며 대한민국 정형외과학의 발전과 함께 선진 의료문화 전파로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는 김기택 명예원장을 영입하는 등 진료 역량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 내에서 척추 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신 원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 취약계층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하고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동탄시티병원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미래지향적 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