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김윤하 병원장의 장인・장모 화제

전남대병원 김윤하 병원장의 장인 박인수, 장모 김금례씨 부부가 후원금 게시판에 이름을 올리고 기념촬영
전남대학교병원 김윤하 병원장 직무대행의 장인 박인수(89세) 전 전남도보건과장과 장모 김금례(84세)씨 부부가 대학병원에 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해 화제가 되고 있다
.
이들 부부는 9일 오전 전남대병원 1층 로비에서 병원 직원, 환자와 보호자 등 5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열린 발전후원금 전달식에서 병원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을 전달했다.

직장생활 40여년을 전남도 보건과 등에서 근무한 박인수 전 과장은 이날 전달한 후원금을 병원발전을 위한 정책연구와 직원・환자의 복지후생 향상 그리고 교수 연구활동 증진을 위해 유익하게 써달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지난 1967년 당시 광주・전남지역 수원지와 우물 소독을 위해 배급받은 소독약이 전투용극약으로 잘못 배달된 것을 투약 직전 알아내 대참사를 방지한 주인공이다.

이 사실은 4년이 지난 1971년 언론을 통해 세상에 알려졌으며, 그는 이러한 공로 등으로 수차례의 장관표창을 받았고 1980년에는 콜레라 발병에 따른 적극적인 처치로 녹조훈장도 받았다.

김윤하 병원장은 “평소 어려운 주위사람들한테 많은 애정을 베푸시는 장인・장모로부터 이렇게 큰 후원금을 받게 돼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 면서 “부모의 큰 뜻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병원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