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간담회 마련해 약사 현안 소통

[의학신문·일간보사=유은제 기자]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가 10월 29일부터 부터 11월 2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개최되는2024 FAPA 서울총회(이하 FAPA 서울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도지부 순회 설명회를 시작했다.

시·도지부 순회 설명회<br>
시·도지부 순회 설명회

대한약사회는 26일, 부산을 방문해 FAPA 창립 60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FAPA 서울총회가 갖는 의의를 설명하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FAPA 서울총회는 ‘아시아의 차세대 약사: 약료와 제약과학 강화를 위한 통합된 약사 직능의 역할’을 주제로 개최된다.

최광훈 회장은 디지털헬스 등 미래 약업환경 변화는 물론 성분명처방, 의약품 수급 불안정, 커뮤니티케어 등 국내외 약사사회가 직면한 현안에 대해 준비와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최 회장이 직접 브리핑에 나선 정책간담회에서는 △공공심야약국 사업 활성화 △한약사의 일반의약품 불법판매 대응 △의약품 수급불안정 해결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확대 및 약 배달 반대 △공적전자처방전 전달시스템 구축 △동일성분조제 활성화 기반 마련 △불법․편법약국 개설 근절 방안 △역사회 방문약문관리 서비스 강화 등 주요 약사(藥事) 현안에 대한 정책 추진방향 설명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한편, 최광훈 회장을 비롯한 정책간담회 참석자들은 약사 회원으로 이 행사에 참석한 정명희 후보자(부산북구을)의 제22대 국회 입성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