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조선대 의과대학 이승명 교수가 정년퇴임을 맞아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 교수는 조선대병원에도 신축기금을 기부했다.

조선대학교는 27일 의과대학 이승명 교수가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4000만원을 학교 측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조선대병원에는 병원신축기금으로 5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식은 이날 본관 청출어룸에서 열렸으며 김춘성 총장, 정중화 의과대학장, 박건 의과대부학장, 박행자 의과대 교학팀장과 김현우 대외협력처장, 위성옥 대외협력부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승명 교수는 1994년 조선대 의과대학 교수로 임용돼 조선대 부속광양병원 신경외과장, 응급실장 등을 비롯해 조선대학교 병원 신경외과장, 수술실장 등을 맡았다. 이후 신경외과학교실 주임을 비롯해 조선대병원 척추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이 교수는 “1994년 첫 임용 이후 지금까지의 세월을 생각해 보니 눈물이 날 만큼 수많은 일이 있었다”며 “발전기금을 전하면서 후배들을 위해 무언가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김춘성 총장은 “퇴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재직 중에 하신 일 만 해도 충분히 봉사하셨다고 본다”며 “학교를 떠나는 순간까지 후배를 위하고 학교를 생각해 주시는 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