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석 이사장, 접근성과 편의성 높여 국민들 체감 서비스 당부
'소통과 배려, 건강한 미래, 국민과 함께하는 지역본부' 보고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는 24일, 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정기석 이사장, 임원 및 지사장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업무 계획’을 발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업무보고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업무보고회

이날 윤정욱 본부장은 '소통과 배려, 건강한 미래, 국민과 함께하는 지역본부'라는 슬로건 아래 ‘공정한 수입‧지출로 안정적인 보험재정 기여,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및 근거 기반 적극행정 실행’이라는 운영방향을 보고했다.

중정추진과제로 △현장 실행력 강화로 국민관점의 서비스 기반 혁신, △공정한 부과징수 및 꼼곰한 지출관리로 재정 지킴이 역할 수행, △적정 의료이용지원 및 예방중심 건강관리로 건강 수명 보장, △의료‧요양‧돌봄 연계서비스 확대로 수급자 만족도 향상, △민‧관 자원연계 확대로 의료복지 사각지대 최소화, △청렴‧윤리경영 실천으로 공공기관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발표했다.

윤정욱 본부장은 “올 한해 공단이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항 등에 대해 공단 지사 현장 및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원활한 업무가 추진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특히, 저소득취약계층 등 사회적약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기석 이사장은 공단 경영방침 및 특사경 제도 도입의 필요성, 제도 개선 등의 주제로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국민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사업추진 및 평가 등을 통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국민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