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관심 높일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신년맞이 나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2024년 갑진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식음료업계에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물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 한창이다.

새해에 어울리는 메뉴 할인부터 증정 이벤트까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신년맞이에 나서고 있다.

설렁탕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은 새해에 어울리는 메뉴인 떡국설렁탕과 만두설렁탕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한촌설렁탕은 두 메뉴가 전통적으로 새해가 되면 많이 찾는 음식인만큼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낮추고자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할인 행사로 진한 사골육수와 함께 쫄깃한 쌀떡과 속이 꽉찬 만두가 들어간 한촌설렁탕만의떡국을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는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메뉴 출시와 함께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음료 한 잔 당 별 3 개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이어 8일부터 21일까지는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새해 메시지와 함께 매일 2024명을 추첨, 다양한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리아’의 경우 고마운 주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땡스버거 카드 만들기’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M3(1명), 에어팟 맥스(3명), 닌텐도 스위치 OLED(10명), 등을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 전원에게는 롯데잇츠 배달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