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위상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만전 기하겠다"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은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서기 위해 식품관련 정부정책이 실현되고, 식품업계가 활발한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부와 식품업계간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

이 회장은 2024년 신년사를 통해 또 "새해에는 식품인증제 시범사업, K-브랜드 위조 상품 지원 사업, 군 급식 문화 개선 지원 사업 등 대정부 협력 사업을 더욱 강화하여 K-푸드 세계화 플랫폼 중심에 협회가 자리매김 하여 K푸드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아울러 "국민들에게 쉽고 올바른 식품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명감과, 식품업계의 대변인으로서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세계적으로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되고,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우리 경제도 녹록치 않은 한 해를 보냈다고 평가하고 이런 상황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고, 무엇보다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생산성 저하 등으로 2024년 경제전망도 어둡게 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식품업계도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비용 등의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일부 가격인상을 계획했지만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에 동참하고자 제품 가격 인상을 보류하거나 철회하여 국민들의 먹거리 물가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했다고 평가했다.

이 회장은 "이런 원가 부담과 물가에 따른 내수 소비 부진에도 불구하고 김과 라면 수출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해외수출의 호조를 보이면서 식품산업의 외형 성장을 이어나갔다"며 회원사에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