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서 연구조정실장 · 함영진 사회보장데이터실장 · 이소영 인구정책기획단장 임명

[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보사연이 기존 9실을 6실로 통폐합하고, 2실을 변경하는 등 조직개편에 나섰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이태수)은 19일자로 기존 9실 2단 조직을 6실 2단으로 개편하고, 직원 보직 인사를 아래와 같이 시행했다.

개편된 6실은 △연구기획조정실 △보건정책연구실 △빈곤·불평등연구실 △사회서비스정책연구실 △사회보장재정·데이터연구실 △경영지원실이며, 2실은 △인구정책기획단(신설) △국제협력단이다.

조직개편 구체적인 내요을 보면, 보건정책연구실과 건강정책연구실은 ‘보건정책연구실’로 통합하고 기능을 이관했고, 불평등·소득정책연구실은 ‘빈곤·불평등연구실’로 변경했으며, 사회보장재정·정책연구실과 정보통계연구실은 ‘사회보장재정·데이터연구실’로 통합하고 기능을 이관했다.

인구정책연구실은 폐지하고 ‘인구정책기획단’을 신설해 기능을 이관했고, 복지국가연구단은 폐지하고 ‘빈곤·불평등연구실’로 기능을 이관했다. 정보통계산하 연구실 산하 ‘정보기술팀’은 ‘경영지원실’로 기능을 이관했다.

보사연은 이와 함께 실·단장 3명에 대한 인사를 발령했는데, 연구기획조정실장에 박종서 연구위원을, 사회보장재정·데이터연구실장에 함영진 연구위원을, 인구정책기획단장에 이소영 연구위원을 각각 임명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