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개최…치의학과 치과산업 전문가 참여 의견 수렴

[의학신문·일간보사=정광성 인턴기자] 대한치의학회는 오는 8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대회장 김철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2차(2022~2026) 구강보건사업의 정책방향을 확인하고 이에 대비하고자 치의학과 치과산업 관계자 및 전문가 등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변효순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장을 연자로 초청해 수립된 제2차 구강보건사업의 기본계획 및 각종 추진과제의 구성 상황을 설명하고 중점 분야에 대해서 설명할 계획이다.

행사는 구체적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 R&D 정책여건 및 투자현황 △정부 보건의료 R&D 중장기 정책방향 △2022년 정부 R&D 중점 투자방향 및 향후 치의학 분야 R&D 중장기 추진 방향 △우리나라 구강보건현황 및 개혁 방향 △공중보건치과의사의 업무 역할 및 개선 사항 △장애인 구강진료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학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개원의들을 위한 임상적인 주제와 함께 구강정책 및 R&D와 관련해 다양한 단체의 담당자들을 연자로 초빙해 정부 및 관련기관의 정책적 흐름 등을 확인할 것”이라며 “정부에서 추진하는 구강보건사업의 미래 방향을 파악하고 대비하기 위한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