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여개 국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글로벌 진출 본격화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최근 중국 푸리에 인텔리전스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에 대해 글로벌 네트워크 공급을 위한 전략적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상단 좌측 젠 고 푸리에 인텔리전스 CEO, 상단 우측 이재준 큐렉소 대표
상단 좌측 젠 고 푸리에 인텔리전스 CEO, 상단 우측 이재준 큐렉소 대표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큐렉소의 모닝워크는 중국, 영국,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50여개 국에 위치한 푸리에 인텔리전스의 방대한 글로벌 세일즈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푸리에 인텔리전스(Fourier Intelligence)2015년 설립되어 외골격 재활로봇을 개발하는 중국 기업으로써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연구진, 엔지니어, 의료진, 환자 및 다양한 이해당사자들과의 글로벌 재활 허브 시스템을 도입하고 환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활 및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의료기업이다.

또한 최근 아람코 벤처펀드로부터 C+ 라운드 펀딩을 완료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푸리에 인텔리전스 Zen Koh CEO 겸 공동창업자는 큐렉소와의 전략적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의료시장에서 치료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능형 재활로봇 기술 및 제품을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전략적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의 글로벌 의료시장 진출의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기술 개발, 제품 공급 및 개발 전략 로드맵 등 재활로봇 분야의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큐렉소의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는 미국, 유럽, 한국에서 인허가 획득을 완료했으며 국내 20여 곳의 재활병원에서 환자 치료에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