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100명 아동에게는 성장판 무료검사 실시

자녀들의 키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체계적인 성장법에 대해 설명하는 공개건강강좌가 열리게 돼 화제다.

영남대병원(원장 신동구)은 오는 16일 오후 2시 대구프린스호텔 본관 2층 갤럭시 홀에서 '키 작은 우리아이! 쑥쑥 키우세요'란 슬로건을 내걸고 공개건강강좌 및 무료검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와 보건교사회가 후원,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생활과 키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이뤄지는 이날 행사에서는 박용훈 교수(소아청소년과)가 성장장애의 다양한 원인 및 치료법, 정상적인 성장을 하는데 필요한 운동 관리법에 대한 강좌를 펼친다. 이어 학부모와의 질의·응답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주최하는 박 교수는 "곧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성장법과 건강법을 통해 키 고민이 큰 아동, 청소년 및 부모님의 고민을 덜어줌으로써 키가 다 자라고 난 뒤 모두가 사회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하면 되고, 이날 참석하는 사람에게는 기념품도 주어진다. 특히 자녀의 성장판을 검사해 보고 싶은 선착순 고객 100명에게는 방학기간을 이용해 소아청소년과에서 상담 후 성장판 무료검사도 시행해준다. 문의: 홍보협력실 대외협력팀(☎053-620-4413)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