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광주공장, 장성공장 방문 점검

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은 13일 나주혁신도시 전남 나주 LH홍보관에서 이낙연 전남도지사와 함께 전남지역 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설치 등 식품안전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 했다.

이날 면담은 전남지역내 음식점 위생, 어린이 급식 등 식품안전 취약요소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하였으며, 식약처 최동미 식품영양안전국장, 김광호 광주지방식약청장, 전라남도 신현숙 보건복지국장 등 관계자가 배석하였다.

정승 처장과 이낙연 도지사는 국민행복의 가장 기본은 먹을거리 안전이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사업이므로 앞으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안전‧영양관리 전문인력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대한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식약처가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승 처장은 이날 오비맥주(주) 광주공장(광주광역시 북구 소재) 및 보해양조(주) 장성공장(전남 장성 소재)을 방문하여 주류의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원료 및 제품 관리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오비맥주 관계자는 앞으로 점검결과가 나오는 것을 기다리겠다고 점검결과에 어느정도 자신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