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의료의 소중한 시간--높은 관심과 열의 보여

대한병원협회는 6일 오후 전남대의대 명학회관에서 광주 전남 전북지역 병원 지도전문의 교육을 실시했다.

전남대의대에서 실시된 호남지역 병원 지도전문의 교육에서 참석자들은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이날 교육은 전남대병원 초청으로 마련되었으며 전남대병원, 화순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전북대병원, 원광대병원, 성가롤로병원, 목포한국병원 등 450여명의 지도전문의와 예비 지도전문의가 참석했다.

전남대병원 김윤하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병원업무와 전공의 수련교육으로 바쁘신 가운데 교육에 참석해주신 교수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 교육에 참석한 교수님들은 앞으로 의료의 주역이 될 전공의들을 가르치고 우수한 전문의로 만들어갈 중책을 맡은신 분들입니다”고 말했다.

김윤하 병원장은 또 “미래 우리나라의 의료는 젊은의사에게 달려있으며 그 젊은의사들을 훌륭한 의사로 키우고 배출하는 것이 의료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우리나라 미래 의료의 소중한 시간이다”고 강조했다.

이날 주제 내용은 △지도전문의 역할과 책임(김성훈 병협 병원신임위 위원) △전공의을 위한 의료윤리(권복규 이화의대 의학교육학, 한국의료윤리학회) △효과적인 전공의 교육 및 평가방법(안영준 한국의학교육학회)△전공의 수련관련 규정(김재중 병협 병원신임위 위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예상외로 참석률이 높아 좌석을 꽉 채우고 교육에 임했으며 관심과 열의도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 되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