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중심 진료환경 구축위한 리모델링

전북대학교병원이 환자들의 진료편의 향상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과와 종양혈액내과 외래를 새롭게 단장했다.

전북대병원 새롭게 리모델링한 외과 외래 개소식
전북대병원은 7일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본관 1층에서 암센터 1층으로 이전한 외과 외래의 개소식을 거행하고 본격적인 진료활동에 들어갔다.

새롭게 개소한 외과 외래는 간담췌이식혈관외과와 소아외과, 대장항문외과, 위장관외과 등 4개의 부서가 확장된 진료공간과 쾌적한 환경 속에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암센터 1층 현관 옆에 자리 한 외과 외래는 입구의 메인 접수데스크를 중심으로 4개의 서브 접수데스크를 마련해 환자들이 접근성 높였으며 7개의 진찰실과 수술실, 상담실 등의 공간을 전체 공간 속에 효율적으로 배치했다.

외과와 함께 새둥지를 마련한 종양혈액내과는 암센터 1층 접수․수납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3개의 접수데스크와 4개의 진찰실, 상담실 등을 구축해 편안하고 세련된 공간에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외과 및 종양혈액내과 외래의 새단장은 전북대병원이 환자중심의 진료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외래 및 병동 리모델링 사업의 일환이다. 전북대병원에서는 이번 사업에 이어 원무과 수납, 현관캐노피, 내과 외래, 재활의학과 외래, 채혈채뇨실 등의 리모델링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정성후 병원장은 “우리 병원의 내부 리모델링 사업은 시설환경개선과 진료 내실화를 통해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에 새단장을 마친 외과 외래는 물론 종양혈액내과를 찾은 환자들이 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