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수익금 소외계층 지원

화순전남대병원 조용범 원장과 직원들이 나눔장터에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는 모습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개원 10주년을 기념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18일 '아름다운 나눔장터'를 열어 훈훈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기부문화 정착과 의료소외계층에 대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병원 직원과 환우 내방객 등 500여명이 넘는 발걸음이 이어지는 등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병원 1층 로비에서 열린 이번 장터는 화순전남대병원 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비롯 친환경기업 공익상품을 판매했다.

병원 임직원들은 이날 일일 판매도우미로 참여해 활발한 판매활동을 하여 남은 수익금은 불우이웃과 소외계층 의료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5월부터 병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내게는 필요 없지만 쓸만한 가전제품, 의류, 신발, 도서, 가방, 잡화 등 4,128점을 기증받았다.

아름다운가게 광주전남본부 강영희 공동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는 화순전남대병원 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병원측에 감사장을 전했다.

가장 많은 기증품을 제공한 의무기록실, 외래간호부, 중앙수술실에는 기증부서상을, 김동아 중앙지원팀장, 문재동 직업환경의학과 교수, 김옥분 자원봉사자에게는 기증천사상을 수여했다.

조용범 원장은 “개원 10주년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뜻깊은 행사에 병원 임직원 모두가 따뜻한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작지만 앞으로도 사랑과 희망의 나눔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