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료원

홍승길 부총장
고대의료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홍승길 교수(생리학)가 취임했다.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지난달 30일 고대 총장실에서 어윤대 총장으로부터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임명장을 받았다.

 이에 따라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1일부터 2005년 9월 30일까지 2년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고려의대 출신(1970년 졸)으로 의대 교학부장, 고대 신경과학연구소장, 신경생물학회 이사장, 뇌신경과학회 회장, 고대 두뇌한국(BK21)사업 의과학사업단장, 고대의대 의과학연구원장, 의대 학장 등을 역임했다.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지난 8월 20일 의무부총장 선거에서 상대 후보 2명을 압도적 표차로 누르고 의무부총장 1위 후보로 선출됐다.

 또 선거 당시까지도 의무부총장이 겸임하던 의료원장직의 분리안이 논의된 바 있으나 최근 의무부총장이 의료원장을 겸임하는 방식을 그대로 유지키로 최종 결정돼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2년 임기 동안 변화없이 의료원장직을 겸임하게 됐다.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생리학을 전공했으며, 기초분야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임명됐다.

 한편,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의대 교수로서의 자존심 회복을 기치로 의무부총장 선거에 임했으며, 의사 보직 확대, 전문경영인제 도입, 강남지역 헬스사업 추진 등을 공약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