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품질경영 시스템, 김영 대표 “글로벌 최고 헬스케어 통합컨설팅기업 정진”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사이넥스(대표 김영)는 최근 의료기기 품질경영 시스템인 ISO 13485:2016와 ISO 9001:2015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와 의약품 개발, 품목허가, 품질시스템, 임상시험, 건강보험등재 및 시장조사를 아우르는 헬스케어 시장진입 통합 컨설팅 서비스와 의료기기 및 의약품 수입서비스에 대해 ISO 13485와 ISO 9001에 각각 적합함을 인증 받은 것이다.

이로써 사이넥스는 컨설팅 및 CRO 서비스 부문, 의료기기 수입 서비스 부문 모두에서 글로벌 수준의 품질경영시스템 기준에 적합함을 확인했다.

김영 대표는 “사이넥스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 품질시스템 인증을 추진했다”며 “20년 전 3명의 직원으로 시작해 오늘날 약 160여 명의 구성원을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고객들께 감사하는 마음과 앞으로 보다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는 각오를 담았다”고 말했다.

그는 “헬스케어 컨설팅 기업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ISO 13485와 ISO 9001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헬스케어 통합컨설팅기업으로 계속 정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사이넥스는 헬스케어 제품 사업화 솔루션 기업이다. 의료기기 및 의약품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품목허가, 품질시스템 구축, 보험등재, 시장조사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주기 컨설팅을 제공하는 통합 컨설팅 기업이자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