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성 평가 모두 A등급…'글로벌 혁신 면역신약 기업 성장 가속화'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바이오신약 개발기업인 샤페론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 자격을 획득했다.

샤페론(공동대표 성승용·이명세)은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에서 전문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상장을 추진해온 샤페론은 이번 기술성평가 통과로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이에 따라 연내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해 내년 상반기 중 기업공개(IPO)에 본격 돌입한다.

샤페론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성승용 교수가 설립한 면역질환 신약개발 바이오기업으로 인플라마좀(Inflammasome, 염증복합체)을 억제할 수 있는 새로운 기전의 ‘NCAIDs(Non-Classical Anti-Inflammatory Drugs)’를 개발하고 있다.

샤페론은 인플라마좀의 개시 단계와 증폭 단계를 모두 동시에 억제하는 NLRP3 염증복합체 억제 기술을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치료제인 ‘누세핀(NuSepin®)’과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누겔(NuGel®)’을 개발 중이다.

누세핀은 유럽에서 임상 2상 시험을 마치고 최종 결과에서 증상 개선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고, 누겔은 현재 국내에서 임상 2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명세 샤페론 공동대표는 “최근 바이오 기업들에 대한 기술성평가 기준이 엄격해진 가운데 샤페론이 기술성평가를 통과하고 더 큰 도약을 위한 상장 일정을 계획대로 진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남은 상장 절차를 충실히 마무리하고, R&D 투자와 파이프라인 확대, 공동연구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오픈 이노베이션, 기술 이전 등을 통해 글로벌 혁신 면역신약 기업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