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병원회, 제18차 학술대회 온라인 웨비나 방식 행사 진행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가 지난 23일 ‘포스트 코로나와 변화하는 병원경영’을 주제로 제18차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된 이 학술대회에서 고도일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치룰 수밖에 없게 된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 이 학술대회를 청취하는 참석자들은 물론 이들이 소속된 병원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시병원회 제18차 학술대회에서 첫 시간 좌장을 맡은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왼쪽)과 '의료기관 인증제도 혁신방안‘이란 주제로 강연에 나선 임영진 의료기관인증평가원장이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학술대회는 첫 시간에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이 좌장을 맡고, 임영진 의료기관인증평가원장이 '의료기관 인증제도 혁신방안‘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가운데 노태린 노태린앤어소시에이츠 대표가 ‘병원건축의 공간디자인 방향성’을, 마지막 시간에는 라기혁 홍익병원장이 좌장을 맡고, 정지훈 DHP 파트너가 ‘포스트 코로나19 이후 미래의료’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 학술대회는 사전에 참가신청을 한 서울시병원회 산하 회원병원 원장 및 임직원 등 400여 명이 온라인으로 강연을 청취하고, 실시간으로 진행된 만큼 질의에 대한 강연자의 직접적인 설명을 듣기도 했다.

한편 서울시병원회는 이 학술대회를 통해 각급 병원에서 제출한 QI 작품들을 연제집에 게재해 행사 참가 신청자들에게 배포하는 한편 엄중한 심사를 거쳐 금, 은, 동 우수작을 뽑아 우편으로 상장과 상금을 전달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QI 우수작 수상):금상=△중앙보훈병원 간호본부 101병동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사회사업팀 은상=△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외래간호팀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QPS팀 동상=△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혁신추진팀 허혜영 △서울부민병원 배란영 수술실 간호사.

(우수직원 표창):서울시병원회장 표창=△혜민병원 정옥경 수간호사 △고대 구로병원 이은숙 파트장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이진영 파트장 △이대서울병원 박흥수 대한병원협회장 표창=△이대목동병원 오원국 주임 △양지병원 이승주 감염관리팀장 서울시장 표창=△서울특별시 서남병원 고종훈 진료부장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