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예방접종센터 방문 관계자 격려 및 75세 이상 백신 접종 추진 상황 점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권덕철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17일 오후 하남시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하남시 예방접종센터는 초저온 냉동시설이 필요한 mRNA 계열 백신(화이자, 모더나)의 보관 및 접종이 가능한 시설로서, 현재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 및 노인시설 입소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정부는 이와 같은 예방접종센터를 4월 15일 기준 175개 설치하였고, 4월 말까지 총 264개의 센터를 개소해 전국 시군구 별로 1개소 이상의 센터가 운영되도록 할 계획이다.

권덕철 1차장은 이날 현장점검에 앞서 최종윤 국회의원(경기 하남시 지역구), 김상호 하남시 시장, 구성수 하남시 보건소장 등 하남시 예방접종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코로나19 방역 대응 및 백신 접종 추진 상황을 들은 후, 예방접종센터 운영과 관련한 애로 및 건의사항을 논의했다.

간담회 이후에는, 예방접종센터 현장을 방문해 백신 접종을 참관하고 현장 종사자들을 격려하였으며, 접종을 마친 75세 이상 어르신들과 면담을 하면서 백신 접종 관련 의견을 들었다.

권덕철 1차장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국민의 일상 회복을 위해 본인의 일상을 양보하고 주말에도 접종 업무를 하는 접종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방문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신속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백신의 철저한 관리는 물론 백신 이상 반응 등에 대비한 대응체계를 상시 점검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권덕철 1차장은 이번 현장점검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장애인 복지시설, 요양시설, 의료기관 등 방역 현장을 정기적으로 방문 점검해 현장 방역의 실천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