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건강 지킴이-경영 디지털화 전환 추진…관련업체와 업무 협약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태전그룹 오엔케이가 약국 새로운 먹거리 창출-디지털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최근 프레시파머-씨엔디이노베이션(대표 김정진),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이지스헬스케어(대표 김승수)와 상호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엔케이는 프레시파머-씨엔디이노베이션을 통해서는 회원약국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양질의 영양분 공급을 목적으로 친환경 유정란을 무상제공하기로 했다. 더불어 양사는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며 관련한 다채로운 사업과 행사를 공동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지스헬스케어를 통해서는 이지스팜(약국 솔루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오엔케이의 영업 및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개선, 상호 정보공유 및 약국 관련 업무 제휴 등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병원의 IT 인프라와 약국 고객을 잇는 통합 연계망을 구축하는데 있다.앞으로 양사는 오엔케이가 서비스 중인 약국 인터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하하하얼라이언스’와 이지스팜을 연계해 고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엔케이는 지난 2018년 하하하얼라이언스에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우약사는 약국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약사와 1대1 상담을 통해 동네약국과 손쉽게 소통하며 건강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지스팜은 약국업무의 질을 높이는 신개념 약국차트로 빠르고 정확한 복약지도와 과거 방문이력 등 철저한 상담내용 관리로 단골 고객확보에 용이한 솔루션이다.

강오순 오엔케이 대표는 “프레시파머-씨엔디이노베이션, 이지스헬스케어와의 전략적 협약을 통해 약국이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서 약국과 약사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불황으로 침체된 지역에 따뜻하고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며 “다양한 데이터 기반 사업을 통해 약국 경영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