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기타기관
靑, 사회수석에 이태한 건보공단 감사 임명신설된 ‘방역기획관’에는 국립암센터 기모란 교수

[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사회수석비서관에 이태한 건보공단 상임감사를, 신설된 방역기획관에 기모란 교수를 내정하는 등 인사를 단행했다.

이태한 사회수석(왼쪽)과 기모란 방역기획관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6일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 수석 및 비서관급 정무직 인사 단행 내용을 공개했다.

문 대통령은 사회수석비서관에 이태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상임감사를 내정하고, 윤창렬 사회수석비서관은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에 기용했다.

청와대 대변인에는 박경미 교육비서관이, 법무비서관에 서상범 법무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발탁됐다.

신설된 방역기획관에는 기모란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암관리학과 교수를 내정했다.

강민석 대변인은 이태한 신임 사회수석에 대해 “보건·의료·사회·복지 등 다양한 사회 정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은 전문가로 정책 능력과 업무능력, 열정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라며 “코로나19 극복과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보건·복지·교육·여성·사회복지 등 핵심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모란 신임 방역기획관에 대해서는 “예방의학 전문가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드라이브 스루 등 방역 대책에 기여했다”라며 “방역 조치 전담 직책을 신설하고, 첫 비서관으로서 그 역할에 대한 성공적인 완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덕 기자  sdpress@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