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보건대학원 국민건강증진연구소 ‘코로나 박사’ 퀴즈 제작 배포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최근들어 코로나19 하루 환자 발생 수가 600명을 넘나들면서 봄철 나들이 이후 4차 유행 위험에 대한 우려와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쓰기, 손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의 중요성이 다시 강조되고 있다.

코로나 박사 퀴즈 이미지

이러한 시점에 연세대 보건대학원 국민건강증진연구소(소장 지선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 중 실생활에서 누구나 알고 있으면 좋은 예방 행동들을 선별해 코로나19 상식퀴즈 ‘코로나 박사’를 만들어 배포했다.

상식퀴즈는 어렵고 딱딱한 내용을 재미있는 퀴즈로 접근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누구나 알 것으로 기대하는 쉬운 단계인 ‘1단계 이건 알 거라고 믿어!’, 좀 더 자세한 내용인 ‘2단계: 혹시 이런 것도 알아?’, 그리고 ‘3단계: 이 정도면 방역 덕후!’로 구성해, 지침 내용을 더욱 깊이 있게 소개했다.

코로나 19 상식퀴즈를 기획한 김희진 교수(연세대 보건대학원)는 “봄철을 맞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대한 관심도가 낮아지고 피로감이 쌓이고 있다. 하지만, 이번 상식퀴즈를 풀어보며 내가 정확히 알지 못했던 예방 행동이 있는지 알아보고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코로나19를 다 같이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연세대 보건대학원 김동준 재학생이 참여해 개발한, 이번 코로나 박사 상식퀴즈는 https://cobak.basgenbio.co.kr/ 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