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지멘스 헬시니어스, 민트병원과 레퍼런스 사이트 체결아티스 지 씰링, 아티스 지 엠피, 시오스 알파 등 최신 X-ray 3종 공급…공동 기술 개발 등 협업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혁신적인 의료기술의 선두기업인 지멘스 헬시니어스(대표 이명균(는 송파구에 위치한 인터벤션 영상의학 전문 민트병원에 최신식 X-ray 장비 3종을 공급하며 레퍼런스 사이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시오스 알파 제품 이미지

이번에 민트병원이 도입한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엑스레이 3종은 아티스 지 씰링(Artis zee Ceiling)과 아티스 지 엠피(Artis zee MP) 및 시오스 알파(Cios Alpha)다.

아티스 지 씰링은 혈관 조영촬영장치로 혈관 질환의 진단 시 촬영시간 및 조영제 투입량을 감소시켜 카테터 시술에 따른 위험부담을 줄여주면서도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특히, 전립선 동맥색전술 시술 시 뛰어난 콘빔 컴퓨터 단층촬영(CBCT) 기술 및 3D 구현 기능을 통해 전립선 비대증 병변의 공급혈관을 정확하고 빠르게 찾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아티스 지 엠피는 혈관을 비롯해 심장, 뇌, 소화기, 림프계 등 다목적 치료에 활용되는 필수 영상장비로서, 실시간 영상 확인 및 고화질의 이미지 플랫 디텍터(Flat Detector)를 이용한 디지털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

이동형 엑스레이 촬영장치인 씨오스 알파는 고급 CCD 카메라와 IDEAL 선량 관리가 결합된 광학기술과 풀 뷰 FD(Full View FD)로 저선량으로도 선명한 고해상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민트병원은 최첨단 MRI, CT 등 최첨단 영상진단장비를 활용해 신체 내부의 병변을 찾아 최소한의 침습으로 치료하는 인터벤션 시술 전문 병원이다. 대학병원에 집중되어 있던 첨단 영상진단장비들을 적극적으로 도입 및 치료에 활용함으로써 더 많은 환자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이명균 대표는 “민트병원 의료진이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자사의 최신 기술을 의료 현장에 활용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민트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트병원 김재욱 대표원장은 “민트병원은 항상 근거(Evidence-Based Medicine) 중심으로 환자의 안전과 효과적인 치료를 최우선에 두고 운영해왔다”며 “이번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레퍼런스 사이트로 지정된 만큼 최첨단 기기들을 활용해, 앞으로도 더욱 정확하고도 효과적인 의술을 환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