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토니모리, 오션 인수하고 반려동물시장 진출토니모리 로드샵·유통·자사몰 등에 입점해 시너지 확대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토니모리는 29일 펫푸드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오션을 인수해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오션은 2014년 6월 설립된 펫 사료·간식 전문 생산업체로 반려동물의 사료·간식·위생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 유통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최대주주를 포함한 기존 오션의 주주들로부터 구주를 48억원에 인수하고 오션에 유상증자 40억원을 투입해 지분 76.61%를 확보하는 최대주주가 된다. 

오션의 현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권재철 대표는 2대주주로 오션에 남아 토니모리가 펫푸드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토니모리와 함께 공동으로 경영할 예정이다.

오션의 경쟁력은 동결건조제품류, 저온제습건조제품류, 레토르트멸균 제품, 자연화식, HMR(즉석조리식품) 등 다양한 프리미엄 간식을 제조하고 ISO9001, ISO22000, 이노비즈 인증을 취득하는 등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체 R&D센터에서 한국산학연협회, 중소기업벤처부, 대학교 연구소와 함께 활발한 Pet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만견·노령견을 위한 처방식, 마이크로바이옴 첨가 제품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특허와 30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오션의 펫푸드 제품은 전국 펫전문 로드샵, 동물병원, 대형할인마트와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80여개 업체에 입점되어 있다. 향후에는 토니모리의 온오프라인 유통 인프라에 추가 입점하며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션은 타 Pet푸드업체와 달리, 2019년부터 Pet간식에 대한 해외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 등록을 완료하고, 캐나다의 업체와 MOU 체결했으며, 대만과 말레이시아, 이스라엘에 수출을 위해 바이어들과 활발한 협상을 진행중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화장품과 Pet푸드의 산업은 다르지만 같은 고객을 보유한 만큼 충분한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본다” 라며 "오션 인수를 계기로 전세계에서 K-pet food 붐을 만들어 보고 싶다”며 해외 진출에 대한 의지를 표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