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업계, 협업 시너지로 다양한 콜라보 제품 출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급성장 중인 밀키트업계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으며 상승세를 이어나가는 모양새다.

밀키드업계는 유명 기업 및 브랜드, 인플루언서 등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신선함과 재미를 주는 동시에, 협업 대상의 기존 고객까지 한층 효과적으로 흡수해 인지도와 매출을 동시에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스타트업 다노가 운영하는 건강한 식단 전문 쇼핑몰 다노샵은 신제품 ‘다노X디디미니 밀키트’를 선보였다.

다이어트 레시피 전문가로 이름 높은 인플루언서 디디미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제품이다.

디디미니의 레시피를 더했다. 제품은 ‘스리라차 크림쉬림프리조또’와 매콤달콤 양념치킨’ 등 총 2종으로, 다이어터라면 누구나 느끼는 밥과 치킨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준다.

스리라차 크림쉬림프리조또는 ‘다노 발아현미곤약밥’에 통새우와 다섯 가지 이상의 채소를 골고루 담아 영양 균형을 맞췄다. 여기에, 99% 자연치즈와 합성보존료를 모두 뺀 스리라차 크림 소스로 입안을 꽉 채우는 풍미와 꾸덕한 맛을 이끌어냈다.

프레시지는 부산 대표 어묵 브랜드 ‘고래사’와 협업해 '고래사어묵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

9가지 수제어묵을 활용해 깊은 국물 맛과 감칠맛을 끌어 올린 밀키트 제품 2종과 함께, 장기보관이 가능하며 부담 없는 양으로 구성된 1인 가구용 제품 'the EASY 밀키트' 2종으로 구성됐다.

GS리테일의 심플리쿡은 감성편의점 ‘고잉메리’와 손잡고 신제품 밀키트를 내놓았다.

고잉메리의 베스트셀러인 ‘돼지불백 깍볶누룽밥’ 및 ‘갑오징어 알뚝밥’과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요괴라면의 시리즈 격인 ‘로얄똠양꿍 요괴라면’, ‘뿌링콘크림 요괴라면’ 등 총 4종이다.

돼지불백 깍볶누룽밥은 누룽지 상태의 고깃집 볶음밥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누룽지의 바삭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에 촉촉하고 녹진한 수란과 짭조름하고 고소한 치즈를 곁들였다.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은 식품 명인, 요리연구가 등 국내 푸드 셀럽의 대표 상품을 활용한 밀키트를 이달 말 출시할 예정이다.

함께 하는 셀럽은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37호이자 조선시대 궁궐 어육장 비법을 계승하고 있는 '권기옥 명인', 꿀 발효액으로 장 특유의 냄새와 짠맛을 줄이는 비법을 개발하고 대추, 마늘 등을 넣어 특색 있는 고추장을 선보이는 '지민정 명인', 다년간의 노하우로 청국장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한 '최종대 명인' 등 3명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