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1번 최혁용-방대건, 기호2번 홍주의-황병천 확정

[의학신문·일간보사=정민준 기자]한의협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가 기호1번 최혁용(수석부회장 방대건) 후보, 기호 2번 홍주의(수석부회장 황병천) 후보의 2파전으로 치러진다.

대한한의사협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인규 대의원총회 의장)는 지난 8일 회의를 개최하고, 전 회원 직접투표(온라인 투표)로 선출하게 될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에 최종 2팀이 후보등록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선관위는 당초 양 후보의 정책 공약 및 정견 발표를 위한 합동 정책발표회를 5개 권역으로 나눠 현장에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2월 21일 대한한의사협회 회관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1회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전 회원 직접투표(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는 이번 대한한의사협회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는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 진행되며, 3월 4일 19시 협회 회관에서 개표 후 당선인을 발표하게 된다.

박인규 선거관리위원장은 “후보 모두 국민건강증진과 한의약 발전을 위해 치열하게 선거 운동을 펼치고, 결과에도 깨끗이 승복하는 수준 높은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며 “선관위에서도 선거와 관련된 제반사항을 준수하고 상대 후보를 존중하는 공명정대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호 1번

-최혁용 회장 후보
·1970년생 ·경희한의대졸 ·(전)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현)대한한의사협회장

-방대건 수석부회장 후보
·1968년생 ·경희한의대졸 ·동암경희한의원 ·(전)대한한의사협회 수석부회장

▲기호 2번

-홍주의 회장 후보
·1969년생 ·가천한의대졸 ·우리한의원 ·(전)서울특별시한의사회장

-황병천 수석부회장 후보
·1968년생 ·원광한의대졸 ·학익한의원 ·(전)인천광역시한의사회장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