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루게릭 환자에 유동식 뉴케어 전달대상라이프사이언스, 건강보험 미적용 구매 부담-사회공헌 지속 다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대표 최창우)가 유동식으로 식사를 대신하는 루게릭병 환우들을 위해 승일희망재단에 3,000만 원 상당의 뉴케어 제품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루게릭병 환자에 뉴케어 전달

루게릭병은 운동신경세포가 손상되어 몸을 움직일 수 없게 되는 희귀질환이다. 병의 진행 과정에 따라 입으로 음식물을 삼킬 수 없게 돼 영양공급을 위해 유동식으로 식사해야 한다.

하지만 병원이 아니라 가정에서 유동식을 사용할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구매하는 데에 부담이 크다.

루게릭병 환우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 21일 3,000만 원 상당의 뉴케어 제품을 승일희망재단에 지원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 제품은 경관유동식으로 근육이 약해져 음식을 섭취하기 힘든 루게릭병 환우가 이용하기 적합하다.

이번에 지원한 뉴케어 제품은 유동식 지원사업에 신청한 환우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오승연 과장은 “앞으로도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힘겨운 상황에 놓여있는 루게릭병 환우와 가족에게 힘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