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전 헌혈먼저' 캠페인 전개-일반인 동참 이벤트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대상그룹이 7월 한 달 간 대상주식회사,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초록마을 등 전 그룹사가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부족한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한 헌혈 캠페인, ‘대상그룹 2020 레드 챌린지’를 진행한다.

대상그룹은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휴가 전 헌혈먼저'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 기간이 겹쳐 헌혈자가 감소하고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여름철에 안정적인 혈액확보를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대상그룹은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인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해왔다.

14년 간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서 지난해까지 기부한 헌혈증서는 4,567장에 달한다.

올해 대상그룹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적정 혈액 보유량 5일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상그룹 2020 레드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상그룹은 헌혈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개인 SNS에 해시태그(#대상 #청정원 #레드챌린지 #덕분에 #헌혈 등)와 함께 헌혈 인증 사진 또는 헌혈증을 게시하고 6일부터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에서 응모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일반인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0명에게는 청정원, 종가집 제품으로 구성된 푸드박스를, 100명에게는 대상웰라이프 홍삼 등 건강보조식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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