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조장·제품 특징·랭킹 등 다양한 사케 정보 제공

[의학신문·일간보사] ◇사케 랭킹(www.sakeno.com/ranking)= 사케에 대한 도도부현(都道府県)별 양조장, 상품, 랭킹, 기타 관련 자료가 가득한 사케 정보의 보고이다. 사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유 유익한 사이트이다. 가령 니가타현의 사이트로 들어가면 니가타 사케의 랭킹별 제품명, 양조장별 상품, 사이트, 각 제품의 특징, 아마존, 야후 등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매가격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케에 관련된 기타 정보도 가득하다.

◇일본 주 조 조합 중앙회(www.japansake.or.jp)= 일본 내 1754개 주조장 중에서 사케 양조장 1467, 단식 증류소주 주조장 274, 미린 2종 공장 13개소가 가입되어 있는 일본 전체 주조회사 중앙회의 사이트이다.

1928년에 창립되어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는데, 회원회사의 정보뿐만 아니라, 사케에 대한 정보로 다음 사항을 동영상으로 설명하고 있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사이트이다.

특히 한국어로 사이트가 구축되어 있어서 이해에 도움이 된다.

사케 부분에서는 사케의 웹 강좌로 △사케의 기초 강좌(개론, 제조공정, 라벨 읽는 방법, 키키자케 방법 등 사케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기초지식을 소개) △사케 문화강좌(일사케 스타일리스트 강사가 사케를 즐기는 방법, 마시는 방법 등을 여러 각도에서 소개)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기타 일본 소주와 오키나와의 소주인 아와모리(泡盛)에 대한 정보도 있다.

◇사케타임(www.saketime.jp/ranking)= 사케에 대한 도도부현별 랭킹과 제품 정보를 알 수 있다. 또한 각 사케에 대한 향, 맛, 신맛 단맛 정도, 정중, 마실 때의 맛과 향 등 각 사케에 대한 리뷰가 되어 있어 실제 마시는 것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알고 스스로 비교해볼 수 있는 좋은 사이트이다. 총점 5점에서의 종합 점수를 부여하고 있다.

◇사케 캘린더(nihonshucalendar.com/coming_event_recommended.php)= 일본 전국에서 개최되는 사케에 관한 이벤트 정보, 계절별 캘린더, 양조장별 이벤트 등을 알 수 있다.

◇맛있는 사케(umasake.top/?p=413)= 맛있는 사케 95종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사케의 상품 일람(ja.wikipedia.org/wiki)= 일본 전역 사케의 지역별, 양조장별 제품에 대한 위키페디아 백과사전의 내용이다. 방대한 분량의 정보가 가득하다.

◇명주 네트워크(meisyu.net/event/)= 시판되는 새로운 사케에 대한 매일과 원별의 정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