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성애병원(이사장 김석호)은 지멘스사의 최첨단 MRI 장비 Skyra 3.0 테슬라와 SOMATOM go.TOP CT를 추가 도입하고 지난 21일 영상의학 AI(인공지능)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성애병원은 새로이 도입된 장비를 기반으로 영상의학부문에서 AI를 기반으로 한 연구와 개발을 위해 인력보강 및 협력, 자문을 추진 중에 있다.

성애병원은 지멘스사의 최첨단 MRI 장비 Skyra 3.0 테슬라와 SOMATOM go.TOP CT를 추가 도입하고 지난 21일 영상의학 AI(인공지능)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은 병원 주요 보직자들의 센터 개소 기념 테이프 컷팅 모습)

성애병원이 새로이 도입한 Skyra3.0 테슬라는 국내 최초 128채널까지 수신이 가능한 하드웨어를 탑재해 많은 신호를 빠르게 수신할 수 있어 검사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초고화질의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일반적인 기존 MRI는 터널형태의 65∼95db 소음이 발생해 폐쇄공포증이 있는 환자나 고도비만자들은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Skyra 3.0T MRI'는 넓은 출입구와 평균 3∼5분 내외의 짧은 검사시간이 특징이다. 특히 방사선이 아닌 자기장을 이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임신부나 소아환자들도 안전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고해상도 영상을 제공해 급성 뇌졸중과 같은 뇌질환 응급환자 또한 기존대비 줄어든 검사 시간으로 진단 영상을 제공해 응급질환 환자의 골든타임 확보가 가능하다.

'128채널 SOMATOM go.TOP CT'는 현존하는 CT중 가장 빠른 속도로 영상을 구현한다. 빠른 촬영 속도 덕분에 심장 박동수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고해상도 심장혈관 촬영을 할 수 있다.

장석일 의료원장은 “이번 추가 도입된 최신형 MRI와 CT를 통해 인공지능 연구개발은 물론 환자의 안전과 편의는 증대되고 검사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성애병원은 지속적으로 최신 의료기기를 도입하고 새로이 도입된 장비에 적용될 AI 기능을 이용해 보다 정확한 진단과 최고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