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휘도 의료용 SLD칩 적용 광선조사기, 본체 크기는 줄여…편리성과 소비자 만족도 향상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건강한 아름다움 전하는 의료기기 제조사 ‘메드믹스’

2009년 설립된 메드믹스는 자사 대표제품이자 현재까지 피부과, 성형외과 등에 주로 들어가는 의료용 광선조사기(Phototherapy Device)인 스마트룩스를 개발 및 판매해왔다.

메드믹스, 에스테룩스 제품 이미지

스마트룩스는 고휘도 의료용 SLD(Super Luminous Diodes)칩을 적용해 피부치료를 돕는 광선조사기이다. FDA, Medical CE, 일본 후생성 승인, 태국 FDA까지 획득하며 성능과 안정성에 대한 검증을 받았다.

2010년 CE 획득과 KFDA 허가를 시작으로 국내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스마트룩스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으면서 의료용 광선조사기 시장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룩스를 조금 더 피부미용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작은 스마트룩스가 바로 에스테룩스(ESTHELUX)다. 에스테룩스는 ‘미학, 심미적’이라는 뜻(Aesthetic)과 스마트룩스(Smartlux)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이름이다.

스마트룩스의 기능과 성능은 유지하며, 본체의 크기는 베드에 누운 상태에서 시술받기 알맞고 편안하게 줄였다. 이로써 제품의 편리성과 소비자에 대한 가격만족도도 더욱 향상시켰다.

스마트룩스 미니와 동일하게 Blue+Red+IR파장을 담은 Head1, Head2(Yellow+Red+IR), Head3(Blue+Red+Yellow) 총 3가지 중 필요한 헤드타입을 채용할 수 있는 방식의 LED Theraphy 장비이며, 최대 1,296개의 강력한 SLD칩을 메드믹스의 기술력으로 활용하며 차별화했다.

임수정 대표는 “건강하고 아름답게 삶을 즐기며 오래 사는 것은 인류의 역사를 통틀어 인간의 본질적이고도 강력한 욕구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내외 학회 및 전시회 어느 곳에서도 에스테룩스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새롭게 브랜드를 런칭하며 출시한 제품인 만큼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메드믹스는 2018 KIMES(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와 2018 춘계 CIBE(중국 국제 미용박람회), CCBE(중국 청두 미용 박람회) 등에 참여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또한 인도네시아 코스모뷰티·홍콩 코스모프로프·모스크바 인터참 등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다양한 해외전시회에서 자사의 역량을 뽐내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