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 유튜브 컨텐츠 [채널:의] 의료기기 언박싱 ‘파사메디의 파사(PASA)’

[의학신문·일간보사=황병우 기자] 국내의 코골이‧수면무호흡 인구는 전체인구의 30%, 수면무호흡인구는 전체인구의 약 7%로 해외의 사례를 봤을 때 수면무호흡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코골이‧수면무호흡의 경우 단순히 소음이 발생하는정도의 문제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 소음보다 산소공급 부족 등으로 인한 두통, 수면장애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는 것이 더욱 심각하다.

파사메디의 파사는 이러한 점을 주목해 기존 구강 장치들의 메커니즘을 바탕으로 부작용 문제를 해결해 하악과 턱관절의 소범위 운동을 허용해 턱관절근유과 인대의 과긴장 조기해소, 편안함 착용감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파사는 기존의 코골이‧수면무호흡 코골이치료 외에도 부수적 치료효과를 동반해 틀어진 턱관절을 보정하거나, 비염치료, 이갈이‧이 악물기의 치료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복지부의 보건신기술인증, 식약처의 의료기기제조허가를 받은 정식 ‘의료기기’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는 점도 큰 강점.

의학전문지 기자가 직접 알아보고 분석한 수면무호흡치료기기 파사메디의 파사(PASA)에 대한 유익한 이야기. 의학신문 유튜브 채널 ‘채널:의’에서 직접 제작하는 의료기기 언박싱 콘텐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