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정보 전달·고객 소통 창구…80만 팔로워 활발한 소통

[의학신문·일간보사=홍성익 기자]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www.innisfree.com)가 운영하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가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 브랜드 SNS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시상식이자 웹 전문가 대상 페스티벌로, 국내 대표 웹 전문가들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매년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니스프리 페이스북은 웹어워드 평가단으로부터 콘텐츠, 마케팅 우수성, 비주얼, UI 디자인 우수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다양한 제품 소개와 더불어 사용 방법, 트렌드 메이크업 등을 함께 소개해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니즈를 채우는 컨텐츠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브랜드 사이트, 앱 등의 컨텐츠와 통일성 있는 브랜드 톤앤매너를 적용해 이니스프리 브랜드 이미지와 아이덴티티를 잘 반영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니스프리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nnisfreeHQ)은 브랜드 정보와 제품 소개, 할인 혜택 등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한다. 또한 브랜드 문의, 제품 추천 등이 가능해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로서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현재 약 80만 페이지 '좋아요'를 확보하고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니스프리 디지털마케팅팀 김지선 팀장은 "이니스프리 공식 페이스북이 '웹어워드 코리아' 브랜드 SNS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컨텐츠를 끊임없이 시도하며, 더욱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