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럽·중국 등 국내·외 13개국 건식시장 현황·동향 수록

[의학신문·일간보사=홍성익 기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건식협회)가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017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 조사' 보고서를 펴냈다.

이 보고서는 국내 유일의 건강기능식품 시장 보고서로, 건식협회가 매년 제작해 회원사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올해는 전세계 시장 동향을 비롯해 미국·유럽·중국 등 해외 및 국내 시장 별 구조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특히, 3년에 걸친 가구패널 조사를 실시해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국내 시장을 분석한 결과도 담았다.

아울러 약 15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설문조사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지도, 구매 및 섭취 행태 등을 분석함으로써 기업 실무자들의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김수창 건식협회 전무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급증하면서 정확한 시장 정보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가 시장 현황은 물론 소비자의 인식까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책자는 건식협회 회원사(임원사 2권, 정회원사 1권)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의 경우 기획정책팀(031-628-2326)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