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티씨 비타민 마스크 라인·퓨어힐스 캡슐팩 라인·DCS 메르덤 라인

[의학신문·일간보사=홍성익 기자]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이 소유한 브랜드 비알티씨(BRTC), 퓨어힐스(pureheal’s), DCS(디씨에스)가 2018 굿디자인 어워드 뷰티·헬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BRTC 비타민 마스크 라인, 퓨어힐스 캡슐팩 라인, DCS 메르덤 라인 출품작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

BRTC, 비타민벨벳마스크

비알티씨의 비타민 마스크 라인은 피부 보호 및 스트레스 예방, 완화에 효과적인 비타민 에센스 성분이 마스크 한 장 가득 함유돼 손상된 피부의 유연성 증진 및 생기 잃은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 준다. 고객의 맞춤형 관리를 위해 6종의 비타민 컨셉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소비자가 6개 비타민 라인 중 필요한 제품을 빠르게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을 컬러와 비타민 알파벳으로 구분하여 패키지를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에서 얻은 순한 재료의 레시피를 담아낸 캡슐팩 라인은 퓨어힐스의 대표적인 라인들로 구성해 사용자의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리스터 마스크팩이다. 라인별로 고유의 색상으로 구분 가능토록 했으며, 각 캡슐팩에는 성분들을 강조하기 위해 제품의 주성분 사진을 넣었다. 또한 소비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단상자에 하단과 중앙에 칼선을 주어 편리하게 하나씩 꺼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천혜의 물 자원 제주 용암해수를 담은 DCS 메르덤 라인은 '앰플'을 주력 제품으로 토너, 앰플, 크림, 아이크림, 클렌징 폼의 5가지 기능성 고수분 영양 스킨케어 제품이다. 따라서 용기와 패키지 전면에 물결 패턴을 메인으로 배치해 '해수' 컨셉을 직관적으로 보여줬고, 40만년의 오랜 시간, 신비롭고 깊은 제주 용암해수의 농도를 영롱한 그라데이션 컬러로 표현했다. 패키지 측면에 용기 연출이미지를 삽입해 제품 진열 시 광고 효과를 주고, 제품을 개봉하지 않고도 용기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상품의 심미성, 기능성,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8년 연속 선정된 아미코스메틱의 2018년도의 제품에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128건, 유럽화장품(CPNP) 165건, 미국식품의약국(FDA) 234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67건, 특허 출원/등록 126건, 상표 출원 및 등록 430건, 디자인 등록 및 수상 80건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