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스포츠카 ‘엔초 페라리’서 유래…공간 청취감 살린 방향성, 무선 연동 기술 주목

140년 전통의 글로벌 보청기 브랜드 ‘지엔 리사운드’

지엔 리사운드(GN ReSound)는 덴마크에 본사를 둔 140년 전통의 글로벌 보청기 브랜드다. 세계적인 청각 전문기업 지엔(GN) 그룹의 보청기 브랜드로 전 세계 80개국에서 4,00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폭넓은 보청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뛰어난 무선 기술 및 탁월한 음질로 세계 보청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지엔 리사운드는 국내에서는 병원 전문 보청기로 유명하다. 전국 종합병원 및 이비인후과에서 전문의 처방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난청인의 삶을 개선하고 편리한 보청기 사용을 위해 지엔 리사운드는 2010년 세계 최초 2.4GHz 무선 기술에 이어, 2014년 세계 최초 스마트 히어링(Smart Hearing)을 탄생시켰다. 이를 토대로 지엔 리사운드는 업계에서 무선 기술의 강자로 평가 받고 있다.

스포츠카 브랜드, 페라리 ‘엔초 페라리’서 유래

엔조 스퀘어 제품 이미지

지엔 리사운드의 대표 제품인 엔조 스퀘어(Enzo2)의 이름은 이탈리아가 자랑하는 스포츠카 브랜드인 페라리(Ferrari)의 ‘엔초 페라리(Enzo Ferrari)’에서 유래했다.

위대한 스포츠카로 칭송받는 엔초 페라리는 페라리의 설립자 엔초 페라리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모델로 뛰어난 마력과 파워를 자랑한다. 이와 같이 엔조 스퀘어 또한 업계 최고 강력한 출력(141dB)의 고심도 난청 전용 스마트 보청기이다.

엔조 스퀘어는 지엔 리사운드의 첫번째 고출력 스마트 보청기인 엔조(Enzo)의 후속작이다. 기존 제품명에 ‘제곱’을 뜻하는 영어 단어 스퀘어(Sqaure)가 결합돼, 엔조 보다 여러 가지 면에서 2배 이상 발전한 제품임을 뜻한다.

엔조가 애플의 아이폰과의 무선 연동만 가능했다면, 엔조 스퀘어는 안드로이드와도 가능해졌다. 또한 공간 청취감을 살린 새로운 방향성 기술 ‘스페이셜 센스(Spatial Sense)’가 적용됐다는 것도 큰 차이다.

독자적 무선기술 적용된 고출력 스마트 보청기

스마트폰과 연계해 사용하는 엔조 스퀘어 이미지

엔조 스퀘어는 지엔 리사운드의 독자적인 무선 기술, 스마트 히어링이 적용된 고심도 난청 전용 고출력 스마트 보청기이다. 스마트 히어링이란 무선 통신 기술을 적용, 보청기와 스마트폰을 중계기 없이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기술이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마치 무선 이어폰을 한 것처럼 자유로운 통화음 청취가 가능하다.

또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는 볼륨 조절과 보청기 위치 찾기 및 이명 관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향상된 소음 제거 및 방향성 기능으로 잡음 없는 편안한 청취가 가능하다.

난청 정도가 심한 고심도 난청자의 경우, 보청기를 착용해도 다른 난청자들에 비해 가청 범위가 한정돼 있다. 그러나 엔조 스퀘어의 스마트폰 무선 청취 기능으로 고심도 난청자들이 누릴 수 있는 청취 환경의 폭이 크게 확장됐다.

뿐만 아니라 고심도 난청 전용 스마트 보청기 엔조 스퀘어의 출시로 지엔 리사운드는 귓속형 부터 귀걸이형에 이르는 다양한 타입의 스마트 보청기 풀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것이 엔조 스퀘어의 가장 큰 의미이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17에서 편리한 기술 제품(Accessible Tech product) 부문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수상의 배경이 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