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서울의대 교수...오는 8일 취임식

강원대학교병원은 오는 8일 제4대 병원장으로 임명된 김중곤 박사(사진)의 취임식을 갖는 다. 이에앞서 병원은 제2, 3대

병원장을 연임한 김근우 박사의 이임식을 6일 오후에 개최한다.

제4대 강원대학교병원장으로 취임하는 김중곤 박사는 1952년 서울생으로 서울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뉴욕주립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신임 김중곤 병원장은 그동안 서울대학교 재정위원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기획조정실장, 서울대학교병원 연구개발부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한면역학회 회장과 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 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취임식은 병원 임직원 및 초청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8일 오후 5시에 강원대학교병원 8층 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병원은 김근우 병원장의 이임식을 6일 오후 5시에 강원대학교병원 8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김근우 병원장은 지난 2003년 7월 7일 제2대 병원장으로 부임했고 이후 2006년 연임, 6일로 6년간의 임기를 마치게 됐다.

특히 김근우 병원장은 재임기간 중 200여 병상에 불과하던 병원을 450여 병상(8월 구병동 개보수 공사완료 시) 규모로 성장․발전시켰으며, 암센터․노인보건의료센터․어린이병원․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등을 유치함으로써 지역 거점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공헌했다는 평가받는다. 김근우 병원장은 퇴임 후에도 임상교수로 진료에 매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