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 코스메틱] 심플로그, 친환경 패키지 적용 미니멀리즘 지향 비건 스킨케어

전 제품 해외 비건 인증 획득…성분 효과 검증 인체적용시험 완료

2025-08-25     의학신문

삼진제약 - 심플로그

[의학신문·일간보사] 삼진제약이 2022년 론칭한 스킨케어 브랜드 ‘심플로그’는 간결함을 의미하는 ‘simple’과 타당함·논리를 뜻하는 ‘logic’의 합성어로서 ‘We believe less is more’라는 슬로건 아래 ‘절제된 성분과 스텝’ ‘간편하고 현명한 스킨케어’를 의미한다.

심플로그는 전 제품의 동물성 성분 배제를 통한 비건 인증 획득으로 피부 케어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성분만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에 부담을 줄이고 피부 건강이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잘 전달되고자 하는데 브랜드의 지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패키지 적용에 연계된 자연주의 캠페인 활동 등 소비자와 함께 브랜드의 ‘가치 철학’을 점차 강화시켜 나가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히, ‘심플로그’의 전 제품은 해외 비건 인증 획득과 더불어 제품과 함유 성분의 효과 검증을 위한 인체 적용 시험도 완료했다.

심플로그 올클렌징밤

 

◇SNS서 핫한 ‘심플로그 올클렌징밤’=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심플로그 올클렌징밤’. 심플로그의 주요 제품인 ‘올클렌징밤’은 제품 이름처럼 피부 노폐물부터 짙은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간편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제품이며, 지난해부터 SNS를 통한 지속적인 입소문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세부적으로 △흐르지 않는 간편한 사용성 △잔여물이 느껴지지 않는 깔끔한 사용감 △사용시 눈이 흐려지지 않는 안정성 △여행시 손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편리성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출시 연도 대비 3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브랜드의 철학을 반영해 단 10개의 전성분을 함유, 피부 테스트를 통해 ‘메이크업 세정력 97% 이상’ ‘모공 속 노폐물 제거력 90% 이상’을 충족시키는 등 제품력도 인정받아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최근 ‘올클렌징밤’은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 몰과 주요 매장에 ‘퓨어클렌징폼’과 함께 입점돼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부드러운 필링 기능 더한 ‘올클렌징밤 소프트필링’= 올해 초에는 ‘올클렌징밤’ 라인업 확장 제품인 ‘올클렌징밤 소프트필링’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올클렌징밤’의 강력한 클렌징 효과와 뛰어난 세정력에 부드러운 필링 기능 등을 더해 진화된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올클렌징밤 소프트필링’은 자외선 차단제 포함 베이스 메이크업 세정력 94%, 립메이크업 세정력 94%, 1회 사용시 피부 각질 81% 개선이라는 임상 결과로 뛰어난 딥 클렌징 효과, 매끈한 피부결 케어 및 유지 등에서 우수한 효능을 입증받았다. 여기에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모든 피부 타입의 소비자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나무 유래 ‘셀룰로오스’에 의해 형성된 부드러운 필링 입자고마쥬(gommage)는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하는 등 매끈한 피부결을 만들어주고, ‘율무씨 오일’성분의 찬 성질을 통해 피부 노폐물 배출과 각질 탈락 주기를 원활하게 해 세안 후에도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삼진제약 ‘심플로그’ 브랜드 담당 정자혜 PM은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 소비자층으로부터 SNS를 통해 입소문으로 성장해 온 심플로그 브랜드가 많이 알려지게 돼 자랑스럽다”며 “공식스토어와 올리브영 외에도 보다 많은 고객들과 만나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피부 건강을 생각한 미니멀리즘 브랜드로서 MZ 세대에게 앞으로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자료제공= 삼진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