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앞두고 아바타 이용 공동 마케팅 전개



나드리화장품이 인터넷 기업 프리챌(href="http://www.freechal.com">www.freechal.com)과 손잡고 올 연말까지 '파란 산타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화장품업체와 인터넷 기업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바타를 이용해 공동마케팅(Co-marketing)을 펼치기는 이번이 처음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11월, 12월 두달간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최근 인터넷상에 불고 있는 아바타 열풍을 고려한 것으로 프리챌에 접속해 딘클라우 배너를 클릭, 관련CF를 보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나드리화장품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인터넷상에서
선착순 1만명에게 아바타용 파란산타 의상을 무료로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서 매월 2명에게 아바타 의상을 구입할 수 있는 10만원권을, 20명에게
아바타 의상을 구입할 수 있는 1만원권을 각각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매월 1명에게 1백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50명에게는 딘클라우
남성화장품을 준다. 특히 12월 행사에는 나드리 남성화장품 '딘클라우'의 모델인 탤런트 원빈과의 채팅 및 원빈의 소장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를 담당하는
나드리화장품 관계자에 따르면 “20대 젊은 신세대 층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아바타를 e-Marketing의 수단으로 활용함으로서 온라인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의 확산 및 제품의 관여도와 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이번 행사의 의의를
설명했
다.

나드리화장품은 올초 남성화장품인 딘클라우를 선보이고 탤런트 원빈과 파란뱀이 등장하는 TV광고를 통해 관심을 집중시키는 등 빅모델과
파란색을 이용한 컬러마케팅으로 브랜드의 일관성을 유지해 가고 있다.

한편 아바타란 원래 인도의 산스크리트어의 Ava 라는 내려오다, 통과하다라는 의미와 땅이란 뜻인 Terr의 합성어로
분신(分身)·화신(化身)을 뜻하는 말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