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수출^입정보 적극 지원




우리 협회는 지난해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의약품 수출증진에 힘써 2000년도 수출목표 7억700만달러를 무난히 달성하였으며, 그간 시장 다변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온 바 의약품 종주국이라고 할 수 있는 선진 유럽시장 시대를 맞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태리 밀라노에서 개최된 세계 의약품전시회에 20개회원사가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관 설치운영을 적극 지원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선진 시장기반 조성에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우리도 해외시장에서 당당히 경쟁을 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게 된 것이며, 새해에는 유럽 시장 진출에 노력을 더욱 기울이고자 합니다.

금년에도 수출진흥을 위해 정보전달 체계를 보다 활성화하여 인터넷을 통한 수출입정보와 유통정보 등을 회원사에 적극 지원하겠으며 의약품 등의 유해물질에 대한 연구사업을 활발히 추진, 양질의 의약품이 유통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도록 힘쓰고자 합니다.

또 현실에 뒤떨어진 제도를 정비개선 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경주함으로써 회원 모두가 명랑한 산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력할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협회는 의약품 수출산업이 선진시장으로 비상하는데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21세기 지식기반 산업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수출산업정보 전달체계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