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쟁력 강화 제약 선진화 이룩




2001년은 변화하는 상황에 상응하는 역량을 갖출 것을 우리에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다국적 제약 기업들은 이미 생명공학 관련제품을 위한 첨단 기술 개발과 M&A등으로 21세기 경쟁우위를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우리 제약 업계도 경영 기법의 과감한 혁신과 신약 개발에 대한 체계적인 투자, 그리고 규모의 경영 등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시켜 세계의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2001년에는 독창적인 신약 개발에 매진하여 연구개발력을 제고시키고 경영 혁신과 품질경쟁을 통해 내실을 다지고 공정경쟁을 통해 업계가 더불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확고한 기반을 다져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의약품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의약품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시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제약협회는 우선 실거래가상환제도를 더욱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의약품 거래와 관련한 불공정거래 관행의 고리를 끊는 데 협회의 총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또한 의약품 물류센터 및 물류조합 설립 작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선진 물류유통 시스템을 확보하는 데 주력할 것입니다.

한편으로, 제약 산업에 대한 국가 차원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 대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홍보함으로써 제약 산업의 장기 발전 전략 및 경쟁력 강화 모델을 창출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