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료 70% 지원…일본·인도 지역 우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해외전문전시회 참가지원 사업을 통해 업체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29일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에 따르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개별기업의 해외전문전시회 참가지원을 통해 원활한 무역 거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전문전시회 참가지원 사업을 실시중에 있다.

공사는 일본, 중동, 아프리카, 러시아, 인도, 중남미 지역 전문전시회 참가를 우대할 계획이며 참가하는 해외전문전시회 기본부스료의 70% 또는 임차료의 100%로 개별기업당 700만원 이하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의 지역은 해외전문전시회 기본부스료의 70% 또는 임차료의 100%로 개별기업당 500만원 이하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지원 업체는 전시회 참가 계획서, 신청전시회 부스임차 인보이스 및 부스료 납입증명서, 최근 3년간 전시회 참가 성과 등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신청 전시회에서 집중적으로 홍보할 주요 제품/서비스/기술 등에 관해 경쟁력 부분을 중심으로 기술해야 하며 유치 활동을 통해 전시기간 중 미팅을 계획하고 있는 업체 및 바이어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내년 1월 5일까지 전시포탈사이트에 해야 한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KOTRA 한국전시산업진흥회(TEL 02-574-2024, FAX 02-574-696)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