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약·담합척결 요구 '생존권 보장' 성명 발표

권태정 서울市藥 분업정책단장
권태정 서울시약사회 의약분업정책단장이 의약품관리료 체감제, 담합척결, 재고의약품 처리문제 등에 약사회의 적극적인 대처를 촉구하고 나섰다.

권 단장은 7일 오후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 3,4일 열린 임원워크숍에서 약사회는 최대현안인 체감제 등에 대해 결의문만 발표한 채 후속대책을 제시하지 않아 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게 됐다}고 말하고 {약사직능의 몰락을 초래하는 제도를 수용할 경우 대한약사회장과 보건복지부장관의 퇴진운동을 강행하겠다}고 밝혔다.

권 단장은 이날 [생존권을 보장하라]는 제하의 성명을 통해 {복지부는 약사회의 반응을 살핀 후 안도의 한숨을 쉰 채 체감제 시행을 강행할 태세이고, 약사회는 이를 보험재정안정과 분업정착에 기여한다는 차원에서 받아드리려 하고있다}고 주장하고 {체감제가 시행되면 모든 약국의 순이익이 30%이상 격감하여 존폐기로에서 생존권을 위협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워크숍에 강사로 초빙한 복지부 노연홍 보험급여과장은 전국 임원들 앞에서 이 제도를 강행할 것임을 분명히 밝혔다}면서 {회원들의 여망을 반영하지 못한 해결책이 동원될 경우 중대한 결단을 내릴 수 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재고 조제약이 쌓인 것은 약국이나 약사의 책임이 아닌 잘못된 분업정책의 제도를 수시로 변경한 정부에게 있는 만큼 정부가 책임지고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