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경기대회-기자재 전시회 등 예정

대한미용사회중앙회(회장 강경남)는 오는 22, 23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인도양관에서 '미용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전국 미용인들의 화합의 자리로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미용경기대회와 미용 기자재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며, 이밖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미용인들의 단합과 친목도모, 나아가 미용계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취지. 미용경연대회는 그동안 I.B.S ICE 대회 등의 명칭으로 불려오던 것을 이번에 중앙회장배로 바꾸고 미용을 배우는 학생들에게까지 참여의 폭을 넓혀 주니어 파트를 신설한 점이 특징.

또한 이번 행사에는 200여명의 중앙회 기술강사들이 적극 참여해 대규모의 헤어쇼를 열 예정에 있어 미용인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중앙회장 표창, 아름다운 미용인상에 대한 시상도 계획하고 있어 미용인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전망하고 있다.

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는 약 60개의 부스를 설치해 미용 기자재, 헤어제품, 브러쉬, 가발, 네일 가위 등을 전시해 미용인들의 안목을 넓힐 예정이며 현재 이미 30개 부스의 계약을 완료했다”며 “참여업체에 따라 약 100개까지 부스를 늘릴 수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중앙회는 “이번 미용의 날 행사가 새 집행부 출범이래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행사로서 미용인들의 화합의 한마당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용박람회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