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화려함-知的 아름다움 강세 전망

올 겨울 화장품은 레드와 브라운, 퍼플 계열이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화장품 각 사가 제안한 올 겨울 메이크업 패턴에 가장 뚜렷하게 나타난 성향은 고급스러운 화려함과 지적 아름다움의 강조. 사회 생활을 하는 여성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화장의 중요성 역시 강조되어 최근 수년간 색조 시장은 다양한 색조와 눈과 입술의 조화로운 메이크업이 유행해 왔다.

특히 올해는 퍼플 계열의 색상이 더욱 세분화되어 블루, 핑크 등과 함께 화사함에 주력하던 봄 패턴에서 벗어나 겨울의 주력 패턴으로 등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작년 강세를 보인 카키색 등은 퇴조하는 경향을 보였다.

따라서 올 겨울 메이크업은 퍼플 계열의 눈매와 불변의 가을·겨울 색조인 브라운의 입술이 강세를 보일 전망.

태평양은 눈매에 플래쉬 누드와 모카핑크 레드, 입술에는 베리 라벤더, 젤리 핑크, 하니 베이지, 리치 브라운, 리얼 레드의 5색조를 주력으로 선보였고 LG생활건강은 환타지 핑크와 환타지 퍼플의 눈매, 키스 그리미, 키스 망고, 키스 그레이프 등 3가지 컬러로 입술을 강조했다.

코리아나는 겨울 패턴으로 로즈 로맨스를 제시하고 화이트와 퍼플을 중심으로 한 눈매에 로즈 컬러의 입술을 제안했고 한국화장품은 설국담을 주 컨셉으로 하는 화이트와 브라운의 눈매에 퍼플과 와인색 입술을 선보였다.

나드리는 멜 레드 레드 스토리를 컨셉으로 바이올렛 색상이 가미된 레드 계열 아이섀도와 립스틱을 이용해 지적이면서 강렬한 느낌의 색조를 강조했고, 라미는 지오 스노우 레드를 기본으로 솔로와인과 시즌 핑크의 눈매, 스노우 레드 입술로 겨울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