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화장품 생활수기 공모전' 입상작 발표화장품協, 총 37편 선정… 내달 23일 시상식
대한화장품공업협회(회장 유상옥)가 화장품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문학활동 참여와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최한 [2001 화장품 관련 생활수기 공모전]이 2차에 걸친 심사를 마치고 입선작 37편을 선정했다.

화장품과 관련된 생활 속 이야기로 화장품에 얽힌 아름다운 사연 및 웃음이 묻어나는 이야기 등을 주제로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총 400여편이 응모했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는 문인협회에 의뢰, 추천을 받은 국내 중견 문인들(1차 심사위원: 시인 송세희, 소설가 신세묵, 수필가 남윤원/ 2차 시인 신세훈, 김년균 소설가 김지연)에 의해 공정하게 심사되었으며 대상은 임현주씨(경기도 양주군)의 [나, 화장하면 안될까]가, 최우수상은 홍은주씨(제주도 삼도동)의 [아름다운 할머니 이야기]가 각각 차지했다.

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의 시상식은 오는 11월 23일 11시부터 여의도 전경련빌딩에서 있을 예정이며 모든 입선작에는 상장 및 부상과 함께 대상 1명에는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명에 100만원, 우수상 5명에게는 협찬사에서 후원한 상금 50만원이 각각 주어지며 가작 10명에게는 상금 20만원이 수여된다.

화장품협회는 이번 공모전의 입상작품을 책자로 엮어 공모전 입상자 및 각 화장품사, 소비자 단체 등에 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학신문  bosa@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학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